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약 13년 간 하나카드의 시장경쟁력과 브랜드 가치 강화를 목적으로 디지털 채널을 통한 카드 비즈니스 마케팅 및 영업력 확대,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른
생활 플랫폼 서비스 기반 마련, 비대면(디지털) 채널 이용 활성화를 위한 서비스 경쟁력과 대표 커뮤니케이션 채널의 역할 강화, 경쟁사와 차별화된 개인 맞춤형 서비스 등
소비자 중심의 가치 지향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디자인 및 UI/UX 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.
온라인 금융시장이 웹서비스 도입을 시작으로 정보형 서비스에서 2010년을 기점으로 한 전자결제의 확산 그리고 가장 최근 동향의 간편결제, 개인화, 빅데이터로
변화하였습니다. 이러한 변화 속에서 우선 고객들이 생활 속에서 얼마나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지를 최대한 고려하여 생활 속 디지털 플랫폼 변화에 대응하는 고객 맞춤
서비스를 마련하고자 하였습니다.
그 다음으로는 디지털 플랫폼 성장에 따른 생활 패턴을 구현하는 기술적 관점에의 대응, 그리고 경쟁 관점에서 협력사와의 연계를 통한 특화된 개인화된 서비스와 프리미엄
서비스, 생활 속 라이프 서비스의 강화를 목표로 운영 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.
가독성과 사용성에 중점을 둔 정보 중심의 쉽고 편리한 UI/UX 구현을 목적으로 시각 동선을 수직화시켜 콘텐츠 가독성을 향상하고 콘텐츠에 visual을 함께 접목하여
콘텐츠 노출을 부각, Solutions 영역 노출 강화 등 다양한 형태의 UI/UX 혁신 활동을 수행하였습니다. 또한 방문 목적에 따른 직관적이고 간결한 메뉴 그룹핑과
레이블링으로 편의에 따라 방문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정보 구조를 개선하였으며, 디자인도 하나카드 브랜드 아이데터티와의 일관성을 유지하면서 지속적인
변화와 개선을 수행하였습니다.
고객의 다양한 이용내역 안내는 정보 습득 시간을 절감하고, 기억 지속 시간 연장을 도울 수 있도록 인포그래픽을 접목하였고, 고객의 합리적인 카드 사용을 돕는 다양한
Chart 형식의 현황정보를 제공하였다. 마이페이지는 3단 Layout으로 “거울에 비친 N자형” 구현을 통하여 카드사용 패턴에 대한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
구현하는 등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페이지 설계 및 퍼블리싱 시 가이드에 따른 SEO(검색엔진 최적화) 적용으로 외부 유입률 증대를 도울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.
하나카드 디지털 채널은 UI/UX 측면에서의 개선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술들이 적용된 고객 개인화 기반 구축을 통해 전체적으로 방문자 수가 늘어났으며,
고객 만족도도 비약적으로 상승하였습니다. 특히 카드업계에서 가장 우수한 디지털 채널들 중 하나로 평가받았으며, 선도적인 서비스로 시장을 주도하였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