프레임아웃 2014 Smart App Award 고객서비스 분야 대상 수상

Posted by | 1월 07, 2015 | Frameout, 프레임아웃 | No Comments

“프레임아웃, SMART APP AWARD 2014 고객서비스 분야 대상 수상 “

지난 12월에 프레임아웃이 만든 삼성 TV App스마트 앱 어워드 2014에서 브랜드, 쇼핑부문 고객서비스 분야 대상을 수상했습니다!




2014년 시상식 한 장면

<스마트 앱 어워드>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관하는 행사로서, 매년 그 해에 발매된 앱 중에서 가장 뛰어난 앱을 선정하는 행사입니다. 최근 3년간 250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하여, 240 여개의 스마트 앱을 출품 했다고 합니다.

최고의 앱을 선발하는 <스마트 앱 어워드> 평가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. 인터넷 분야 전문 교수진 10인의 자문을 받아 국내 대기업 그룹사, 주요 포털 및 통신회사 인터넷 실무책임자와 주요 방송/미디어 인터넷 담당 기자 등으로 구성된 50인의 운영위원단이 평가와 시상을 기획하고, 국내 기업/기관 인터넷서비스 운영 및 구축전문가 2,000명으로 구성된 전문평가위원과 온라인 평가회원 30,000 여명이 디자인, UI/UX, 기술, 콘텐츠, 서비스 등 총 5개 부문, 25개 평가지표에 따라 부문별 최고의 앱을 선정합니다. 여기서 선정된 앱이라면 인정할만 하겠죠?

   

   

같은 화면이지만 왼쪽과 오른쪽의 언어가 다르게 구성되어 있습니다.
삼성 TV App은 삼성전자 TV 제품 전체를 총 39개 언어로 세계 130여 국가에 서비스하는 글로벌 App 개발 프로젝트입니다. 삼성 TV가 있는 곳이라면 바로 이 앱을 통해서 쉽게 자신이 원하는 TV를 찾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자는 목표를 갖고 개발 되었습니다.


  

앱을 다운받아서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대륙을 선택한 후,
선택한 대륙에 해당하는 국가가 등장하여 각 국가에 맞는 언어를 선택하도록 되어 있습니다.

 

삼성TV의 글로벌 판매 증진을 목표로 만들어진 앱이기 때문에 전 세계 누구라도 이 앱을 통해서 삼성 TV를 선별할 수 있도록, 직관적이고 이해하게 쉬운 UI로 디자인 되었습니다.


다종다양한 TV를 3가지 조건으로 필터링 검색할 수도 있고


찜해 둔 TV끼리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비교할 수도 있습니다. 이 정도라면 어느 국가 어떤 사람이건, 자신이 원하는 TV를 쉽게 찾아낼 수 있습니다.

 

더군다나 삼성 TV App은 OCR스캔을 통한 제품 검색, 제품코드 타이핑을 통한 검색, 사용자가 원하는 조건을 직접 설정하여 검색할 수 있는 필터링 검색까지도 지원합니다.

특히OCR 스캔 기능은 App사용자가 오프라인 매장에서 App에 탑재된 스캔 기능을 통해 즉석에서 해당 TV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.

 


 


프레임아웃이 만든 삼성 TV App은 제작 목적에 맞추어 사용자가 원하는 TV를 직관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모든 직원들이 전심전력을 다한 결과, 평가의 전영역에 걸쳐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, 대상 수상의 영광을 거머쥐었습니다.


2015년에도 디지털 환경의 오늘과 내일을 이어가는 프레임아웃을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.

Connect to Tomorrow – FRAMEOUT

 




Leave a Reply

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.